임신 중에는 모발이 증가하고 출산 후에는 탈모가 있는 것이 생리적인 현상입니다.

임신 중에는 모발이 증가하고 출산 후에는 탈모가 있는 것이 생리적인 현상입니다. 그러나 출산 후 3~6개월, 또는 탈모량이 늘어난 시점에서 3개월이 지나서도 탈모량이 지속되거나 발모가 되지 않을 경우에는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출산 시 기혈 손상, 산후조리 미흡, 육아 스트레스, 수면 부족, 피로 누적, 영양 불균형이 원인인 경우가 많으며 참다운 한의원의 산후조리 한약을 복용하면 충분히 회복할 수 있습니다.

특정한 부위에만 1-2개, 또는 다발성으로 탈모가 일어나는 증상입니다. 어린 아이부터 수험생, 노년층에까지 발생할 수 있으며 탈모 질환 중 빈도가 높은 편입니다. 경미할 경우엔 동전모양의 작은 크기에서 시작하여 2차, 3차 탈모가 계속되면서 원이 서로 연결되어 눈썹 등 체모까지 탈락하는 전신탈모증으로 발전할 수도 있습니다. 처음 발생하고 1-2개일 경우 빨리 내원하면 치료율이 높은 편입니다. 그러나 다발성이거나 재발한 경우에는 치료 기간이 길어지는 편입니다. 원형탈모는 자가면역질환의 일종으로 망가진 면역체계가 두피에 작용하여, 스스로 생건강한 모발을 탈락시키고 새로운 모발의 성장을 방해합니다.

참다운 한의원은 체질 진단에 맞는 맞춤 한약의 복용과 두피에 면역을 조절하는 약침치료 및 전침치료를 병행하여 원형 탈모를 근본적으로 치료하여 재발을 막습니다.